지속가능한 도시 강릉을 만들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명주프리마켓은 명주동 마을주민을 포함한 수많은 강릉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강릉의 대표적인 행사로 거듭났습니다. ​활성화된 명주동은 다시 많은 관광객과 강릉시민들이 즐겨찾는 마을이 되었고, 소규모 문화공간, 예쁜 카페들이 입주하여 북적북적 재미있는 마을이 되었습니다.

조용하던 원도심 명주동을 다시 활기찬 마을로 바꾸었듯이 강릉시민 모두가 친환경 생활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고, 보람찬 친환경 생활문화마켓의 문을 엽니다.

지속가능한 강릉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해 주세요.
명주프리마켓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명주프리마켓 운영가이드

1. 명주프리마켓은 친환경 생활문화마켓입니다.

명주프리마켓은 친환경 생활문화마켓입니다. 명주프리마켓에서는 허가된 물품 이외의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됩니다. 특히, 2020년부터는 모든 플라스틱이 사용 금지되어 ‘노플라스틱존’으로 운영됩니다. 2019년 사용되었던 PLA 용기도 전부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포장 및 사용하실 용기는 종이로 준비해 사용해주세요. 비닐소포장은 위생과 직결되는 먹거리 코너에 한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먹거리 코너도 플라스틱용기로 포장 후 비닐로 재포장을 하시면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명주프리마켓을 방문하시거나 셀러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장바구니를 사용하시고, 텀블러를 준비하시는 등 친환경 생활문화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2. 운영시간

명주프리마켓은 주간과 야간을 잇는 오후 2시~7시까지 운영합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 주시고, 셀러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운영시간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판매하시는 물품이 전부 판매가 되셨다면, 여유롭게 명주프리마켓을 즐기시다 마감시간에 맞춰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3. 참가신청

 참가신청은 온라인 사전신청으로만 진행됩니다. 참가 확정팀은 보물창고 50팀, 나도작가 80팀, 먹거리 40팀 총 170팀으로 제한합니다. 1팀 1코너, 1품목만 신청가능하며, 상업목적의 기성제품(떼어온 물품, 재고물품 등)과 인체에 유해한 물품은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명주프리마켓이 열리는 장소는 문화재입니다. 문화재의 특성 상 전기 및 수도사용이 불가능하고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며 모두가 즐거운 친환경 생활문화마켓을 즐겨보세요!